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메인 플래시영역

건강정보

글읽기

제목
[일반] 덥고 습한 환경에서 운동할 때 주의할 점
이름
정경수
작성일
2012-07-12


 

 

 

-덥고 습한 환경에서 운동할 때 주의할 점-
 
1. 덥고 습환 환경에서는 신체활동을 제한하거나 피하도록 한다. 외부온도가 26.7도 이하 일때 신체활동은 안전하며, 외부온도가 그 이상이라면 신체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규칙적으로 수분을 보충한다.

활동 15~20분 전과 활동 중에 꾸준히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1시간 이상 운동을 지속할 때에는 전해질이 포함된 스포츠 드링크를 마시면 운동수행 능력과 체온을 내리는데 도움이 된다.

 

3. 가능하면 아침이나 저녁에 운동을 한다.

 

4. 덥고 습한 날씨에는 맞는 운동복을 착용한다.

운동복은 열을 흡수하지 않고 반사하는 흰색이나 밝은 색을 선택한다. 통풍이 잘 되는 의복을 착용해 열을 식힐 수 있게 한다. 고무, 플라스틱 또는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의복은 지양하는 것이 좋다. 구멍이 있는 모자는 직접적인 태양광선 아래에서 운동을 할 때 머리에 열을 빠져나가게 해 체온유지에 도움이 된다

 

5. 옷이 젖었다고 마른 옷으로 갈아입지 않는다. 젖은 옷은 오히려 신체를 식혀주는 데 좋다.

 

6. 주기적인 간격으로 휴식을 취하되 가능한 그늘 아래에서 쉬는 것이 좋다.

 

7. 열이 심하게 오를 경우 즉시 운동을 멈추고 그늘이나 시원한 곳에서 휴식을 취해야 한다. 시원한 물에 몸을 담고, 경련이 난 근육에 정적 스트레칭을 해줘 열을 식혀줘야 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비만예방
/ 정경수
비만치료의 기초가 되는 것은 하루 식사의 에너지 함량을 줄이는 것이다. 그러나 열량이외의 다른 모든 필수 영양소들이 결핍되어서는 안 되며, 너무 심한 열량절감도 위험하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과도한 열량 제한(하루1,200kcal이하)은 청소년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므로 삼가야 한다. 경도비만의 경우에는 현..
이전글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 정경수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무더울 땐 이렇게 준비하세요 ! 【사전 준비사항은】 - 라디오나 TV의 무더위관련 기상상황에 매일 주목하세요. - 정전에 대비 손전등, 비상 식음료, 부채, 휴대용 라디오 등을..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