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메인 플래시영역

건강정보

글읽기

제목
[일반]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이름
정경수
작성일
2012-06-20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무더울 땐 이렇게 준비하세요 !

【사전 준비사항은】

- 라디오나 TV의 무더위관련 기상상황에 매일 주목하세요.

- 정전에 대비 손전등, 비상 식음료, 부채, 휴대용 라디오 등을 미리 확인해 두세요.

- 집에서 가까운 병원의 연락처를 확인하고 본인과 가족의 열사병 등 증상을 체크하세요.

- 단수에 대비하여 생수를 준비하고 생활용수는 욕조에 미리 받아 두세요

- 냉방기기 사용시는 실내․외 온도차를 5℃내외로 유지하여 냉방병을 예방하세요.(건강 실내 냉방온도는 26℃~28℃가 적당)

- 변압기의 점검으로 과부하에 사전대비하세요.(특히, 오래된 공동주택은 각별히 주의)

- 창문에 커튼이나 천 등을 이용, 집안으로 들어오는 직사광선을 최대한 차단하세요.

- 차량의 장거리 운행계획이 있다면 도로의 변형 등으로 교통사고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히 검토하세요.

■ 폭염주의보 발령시

【일반 가정 등에서는】

- 야외활동을 자제하세요(부득이, 외출을 할 경우 창이 넓은 모자착용 및 가벼운 옷차림을 하고 꼭 물병 휴대)

- 물을 많이 마시되 너무 달거나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 주류 등은 마시지 마세요.

- 냉방이 되지 않는 실내의 경우 햇볕이 실내에 들어오지 않도록 하고 맞바람이 불도록 환기를 하고 선풍기를 켜세요.

- 창문이 닫힌 자동차 안에 노약자나 어린이를 홀로 남겨두지 마세요.

- 거동이 불편한 고령, 독거노인, 신체허약자, 환자 등은 외출을 가고 이들을 남겨두고 장시간 외출시는 친인척․이웃 등에 보호를 의뢰하세요.

- 탈수 등의 이유로 소금 등을 섭취할 때에는 의사의 조언을 들으세요.

- 현기증, 메스꺼움, 두통, 근육경련 등 열사병 초기증세가 보일경우에는 시">- 운동장에서의 체육활동 및 소풍 등 각종 야외활동을 자제하세요.

- 학교 급식시 식중독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폭염경보 발령시

【일반 가정 등에서는】

- 12시~오후 5시 사이에는 야외활동을 금지하세요.

- 준비없이 물에 들어 가거나 갑자기 찬물로 사워를 하지 마세요(심장마비 위험)

- 선풍기를 창문쪽으로 돌려 환기를 유도하세요(선풍기를 장시간 연속 사용은 자제)

- 늦은 시간의 과다한 운동은 숙면을 방해하므로 자제하고 정신적 긴장감을 줄 수 있는 드라마 시청, 컴퓨터 게임 등을 삼가세요.

- 넉넉하고 가벼운 옷을 입어 자외선을 방지하고 노출부위는 썬크림 등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하세요.

- 어린아이를 데리고 야외에 나갈 경우에는 두꺼운 담요나 옷으로 감싸지 마세요.

- 거동이 불편한 고령, 독거노인, 신체허약자, 환자 등은 외출을 금지시키고 가족 및 친척․이웃이 수시로 상태를 점검하세요.

【학교에서는】

- 특히, 초등․중학교에서는 휴교조치를 검토하세요.

- 운동장에서의 체육활동 및 소풍 등 각종 야외활동을 금지하세요.

- 학교 급식시 식중독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점검하세요.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덥고 습한 환경에서 운동할 때 주의할 점
/ 정경수
-덥고 습한 환경에서 운동할 때 주의할 점- 1. 덥고 습환 환경에서는 신체활동을 제한하거나 피하도록 한다. 외부온도가 26.7도 이하 일때 신체활동은 안전하며, 외부온도가 그 이상이라면 신체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규칙적으로 수분을 보충한다. 활동 15~20분 전과 활동 중에 꾸준히 수분을 섭취해..
이전글
결핵이란~
/ 정경수
결핵 초기 증상은~ 마치 가벼운 감기나 과로로 알고 조기치료의 시기를 놓쳐서 고생하는 일이 많아 주의를 요한다.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있으면 바로 의심한다. 1. 이유없이 피로하다.-간에 이상이 있는 경우로 오인하기 쉽다. 2. 입맛이 떨어진다.-체중감소가 나타난다. 3.헛기침이 난다. 4.식은 땀이 난다...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